CS Center
070.8850.1717
Youtube
유튜브 구독자 50만이 넘는 박민수 박사 유튜브 채널에서엄선한 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매일매일 건강해질수 있습니다.
뇌와 심장을 야금야금 쓰러뜨리는 기립성 저혈압 퇴치하기 “앉았다가 일어났는데… 핑—. 눈앞이 하얘지나요?”“그 순간, 뇌는 산소를 잃고, 심장은 공회전합니다.”“이름은 기립성 저혈압. 요즘,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정말 위험합니다.”
오늘 잡은 작은 불씨 하나가, 내일의 대형 화재를 막습니다.작을 때 끊는 것, 그것이 의학의 본질입니다.
“여러분, 혈관은 10대부터 이미 노화가 시작됩니다.하지만 진짜 기로는 40대입니다.이 시기를 놓치면 심근경색, 뇌졸중, 치매 같은 무서운 질환이 우리 앞에 현실로 다가옵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딱 두 가지만 매일 실천하면, 혈관 노화를 눈에 띄게 늦출 수 있습니다.오늘 그 방법과, 몸에서 나타나는 변화를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우리가 매일 반복하는 아주 평범한 습관들이 몸속 ‘에너지 발전소’, 미토콘드리아를 망가뜨리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마비, 치매, 당뇨, 암, 우울증, 만성피로 공통적인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미토콘드리아 기능저하’**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저지르고 있는 미토콘드리아 파괴 습관들과 그것을 회복하는 5가지 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진료실에 오시는 분들 중에 근육량이 꽤 많은데도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전단계인 분들이 많습니다.“운동도 열심히 하고 체형도 좋은데 왜 대사증후군이죠?”이런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오늘은 이 질문에 답해보겠습니다.???? 근육이 많다고 다 건강한 건 아닙니다.같은 근육이라도 어떤 건 심장을 살리고, 어떤 건 혈관을 막고, 대사를 망가뜨립니다.
“심장마비나 뇌졸중은 갑자기 찾아온다.”아니오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그 ‘갑작스러움’은 사실 조용한 경고를 무시한 결과일 수 있습니다. 정작 무서운 점은 혈관은 90%가 막혀도 보상혈관시스템으로 증상이 없을수도 있다는 것이죠.그러다가 심한 스트레스나 갑작스런 환경의 변화에서 쾅 막히거나 터지는 것입니다. 오늘은 혈관이 30%, 50%, 70% 막혀갈 때 우리 몸이 보내는 혈행장애 증상들, 그리고 이를 되돌릴 수 있는 기능의학적 해결 전략까지 총정리해 드립니다.
오늘 영상에서, 왜 고혈압이 ‘질병’이 아니라 우리 몸이 ‘살기 위한 자구책’인지, 그리고 왜 제가 고혈압의 용씀이란 단어를 썼는지를 이해하셨으면 어떻게 해야 약이 아닌 근본적인 해결로 갈 수 있는지를 이해할수 있을 것입니다.
근육도 다같은 근육이 아니다. 혈당낮추고 혈압내려주는 항노화 근육 키우기
“하루에 10만번 뛰는 심장근육을 구하는 5가지 습관, 지금 당장 가지세요”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그 속도를 늦추는 법은 있습니다.
혈관이 터지고 막히기 전 보내는 마지막 SOS, 당신은 듣고 있습니까?안녕하세요. 『과속노화의 종말』과 『혈관력』의 저자, 닥터 박민수입니다.오늘은 저의 신간 혈관력을 집필하게 된 계기가 되기도 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침 부종은 ‘몸의 경고음’입니다. 절대 무시하지 마세요.
호흡이 독이 되는 순간 . 뇌, 심장, 근육이 동시에 망가집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요,『이 증상이 있다면,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은 바로 이 장기일 가능성이 높다!』라는 주제입니다.각각의 장기별로 대표적인 증상 딱 하나씩만 알려드릴 테니까여러분들도 함께 체크해 보세요.
빨리 노화되거나 치명적으로 아프거나. 미토콘드리아 의존성이 큰 장기 top6